중간졸업고사 대비 집중 자율학습반 운영
안녕하세요! 쌀쌀해진 바람과 함께 2학기 중간고사 기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시험을 앞둔 우리 학생들의 열정은 날씨와 반대로 점점 더 뜨거워지는 것 같은데요.
지난 2주간, 저희 학교에서는 중간고사를 앞둔 학생들을 응원하고, 자기주도적 학습 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중간졸업고사 대비 집중 자율학습반’을 운영했습니다.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방과 후 교실에 남아 책상에 앉은 학생들의 모습은 그 어느 때보다 진지하고 열기로 가득했습니다.

#고요 속의 열정, 우리의 교실
9월 16일부터 25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된 집중 자율학습 시간. 평소라면 활기찬 이야기 소리로 가득했을 교실은 연필 소리와 책장 넘어가는 소리만이 가득한 열공의 공간으로 변했습니다.
학생들은 저마다의 계획에 따라 부족한 과목을 보충하고, 어려운 문제와 씨름하며 구슬땀을 흘렸습니다. 혼자서는 막막했을 시험 준비를 친구들과 함께, 또 선생님들의 격려 속에서 해나가는 모습이 참으로 대견하고 자랑스러웠습니다. 담임 선생님과 진학지원부 선생님들께서도 교실을 오가며 조용히 학생들을 응원하고, 질문에 답해주시며 힘을 보태주셨죠.



#열공엔 간식이 최고! 깜짝 핫도그 파티!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을 위해 학교가 작은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바로 따끈따끈한 핫도그 간식이었는데요!
공부에 지쳐갈 무렵, 교실에 등장한 핫도그에 학생들의 얼굴에 환한 미소가 번졌습니다. 잠시나마 시험에 대한 부담감을 내려놓고 친구들과 함께 핫도그를 먹으며 웃고 떠드는 모습은 그 자체로 활력이었습니다. “선생님, 핫도그 먹고 나니 힘이 나요!”, “이거 먹고 밤까지 공부할 수 있겠어요!”라며 즐거워하는 학생들을 보니 준비한 보람이 느껴졌습니다.
짧은 기간이었지만, 이번 집중 자율학습은 학생들이 함께 공부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스스로 학습 계획을 세워 실천하는 소중한 경험이 되었을 것이라 믿습니다. 노력의 결과는 분명 값진 결실로 돌아올 것입니다.
남은 기간 마무리 잘해서 모든 학생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파이팅!

